두루누리 지원금 조회 확인 (근로자, 사업자)

두루누리 지원금 조회 확인 방법 

두루누리 사회보험료 지원 사업은 고용보험, 국민연금 두 보험의 가입 금액을 정부가 일정 부분 지원해 주는 것을 말합니다. 보험료 부담으로 사회보험에 가입하지 못했던 사업자와 근로자를 지원해 사각지대를 없애는 것이죠.

지원금이 사업자와 근로자에게 별도로 입금되는 것이 아니라 정부에서 사업자 지원금과 근로자 지원금 모두를 사업자에게 한 번에 지급합니다.

그 후 회사에서 지원받은 금액만큼을 근로자가 부담하는 국민연금, 고용보험 금액에서 빼고 지급하게 되기에 잘 챙기지 않으면 지원이 되었는지 놓치게 될 수 있는데요.

두루누리 사회보험료 지원금 신청하고 난 후 지원금 적용이 잘 되고 있을까? 궁금하셨던 분은 확인하기 위해 두루누리 지원금 조회 방법 알아보세요.

두루누리 지원금 조회 확인

고용보험과 국민연금 사회보험료 지원금 조회는 사업자가 조회하는 방법과 근로자가 조회하는 방법 두 가지가 있습니다.

사업자 두루누리 지원금 조회 방법

사업자의 경우 회사로 한 번에 입금되기 때문에 근로자 개개인별로 얼마가 지급되었는지를 알아야 월급에 반영해 지급할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 지원금 조회 

국민연금 두루누리 지원금 조회는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공단의 전자민원 페이지로 접속하세요. 

국민연금 홈페이지> 전자민원 > 사업장 민원을 통해서도 접속할 수 있습니다. 

사업장 인증을 클릭해 사업자의 공동 인증서로 로그인해 주세요. 

사업자 번호를 입력 후 네 번째 칸에는 대부분 0을 입력하면 됩니다. 모르거나 0으로 입력해도 실패하는 경우 사업장관리번호 찾기를 클릭해 진행해주세요. 

사업장서비스 > 전체 > 조회의 사업장 보험료 지원내역 조회를 클릭합니다. 

두루누리 지원금 조회

개인정보 동의 체크 후 확인을 클릭하면 가입자별, 월별 지원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용보험 지원금 조회

고용보험 두루누리 지원 내역 조회는 근로복지공단에서 진행합니다.

근로복지공단 홈페이지에서 공인인증서를 통해 로그인합니다. 

두루누리 지원금 조회

정보 조회를 클릭 후 보험료 정보 조회의 사회보험료 지원 대상 근로자 내역 조회를 클릭하세요. 

사업자번호를 입력 후 조회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현재 사회보험료 지원 대상 근로자가 조회됩니다. 

근로자 두루누리 지원금 조회 방법

이번엔 근로자가 직접 두루누리 지원금 조회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사업자와 마찬가지로 국민연금, 고용보험 각각 조회합니다. 

국민연금 지원금 조회 

사업자와 동일하게 국민연금공단의 전자 민원 페이지에서 개인인증을 클릭해 로그인해 주세요. 

두루누리 지원금 조회

개인 서비스의 가입지원 · 신고센터를 클릭해 가입자 보험료 지원내역 조회를 클릭합니다. 

이렇게 하단에 실제 지원받은 기간과 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국민연금 보험료 신청 후 지원이 예정되어 있다면 함께 조회됩니다. 

두루누리 지원금 조회

여기에 실제 납부금액이 근로자 급여에서 공제하는 금액이 됩니다. 이 공제금액이 다르거나 기준소득월액이 잘못되었다면 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회사에서 고의가 아닌 실수로 잘못 신고된 경우가 많기 때문에 먼저 회사에 해당 내용이 잘못되었음을 알리고 정정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용보험 지원금 조회

근로복지공단 홈페이지에서 개인을 클릭해 로그인합니다. 

정보 조회 > 보험료 정보 조회 > 개인별 부과 고지보험료 조회(20210)에서 보험연월을 선택 후 사업장 선택 옆 돋보기를 클릭하세요. 

돋보기를 클릭 한 후 팝업창의 해당 연도에 근무한 사업자의 정보를 확인한 후 선택한 후 조회를 클릭합니다. 

두루누리 지원금 조회

조회된 정보중 근로자 부과정보에서 고용을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보수 금액이 조회됩니다. 

이중 사회보험료 지원금의 (실급)근로자지원금을 확인해서 월급명세서와 비교해보시면 지원된 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